가평 청평호 드라이브
서울 경기도에 사시는 분은 멀리 가지 않으셔도 힐링이 되는 곳이 많은데 오늘 추천 드리고 싶은 코스가 바로 청평호수 드 라이브코스입니다. 한강이 서울 경기도에서는 정말 없어서는 않되는 소중한 강이라는 것을 이곳을 방문하고 새삼스럽게 느꼈습니다. 양평 양수리에서부터 청평호쪽으로 달리면 한강을 옆으로 하고 달리게 되는데 너무 멋진것 같습니다. 수많은 카페와 예쁜 펜션들이 강가와 산 언저리에 자리잡고 있어서 더욱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청평호
유역면적은 9.9㎢이나 만수위 때의 수면면적은 12.5㎢에 이릅니다. 1944년에 높이 31m, 길이 470m의 콘크리트 중력댐이 청평면 호명리 오대골과 설악면 회곡리가래골 사이의 북한강 좁은 수로에 건설됨에 따라 총 1억 8600만t의 용량을 저수하는 인공호로 등장되었습니다.
1980년 1월 24만㎾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양수발전소가 건설, 8만㎾의 전력을 수도권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청평호는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호반을 이루고 가두리 양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1일 관광지로서의 성격을 가지며 관광객은 대부분 서울에서 옵니다. 관광 시기는 7∼8월에 70%를 차지하며, 수상스키·모터보트를 즐기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조금 가다보면 쁘띠프랑스라는 문화마을이 있는데 약간 고바우 길로 올라가면 넓은 주차장과 매표소가 나옵니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입니다. 쁘띠프랑스의 콘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 왕자’이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고성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습니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 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오전 09:00 ~ 오후 06:00 (연중 무휴)
※ 야간개장 시간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조해주세요.
※ 쁘띠프랑스 폐장시간은 계절과 날씨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됩니다.
주의사항
★ 전시물의 보호를 위해 애완동물 출입을 금합니다.
★ 쁘띠프랑스는 전체 금연,금주 구역입니다.

* 20인 이상은 1일 전에 반드시 예약하셔야만 할인 적용 받습니다.
* 할인대상자분들은 반드시 신분증 또는 증빙자료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 쁘띠프랑스는 애완동물의 입장이 불가합니다.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고성리 616-2)
네비게이션에는 616번지로 입력하시면 더 편리합니다.
TEL : 031-584-8200
주차
쁘띠프랑스는 무료주차입니다
이곳에서 가평쪽으로 조금만 가면 남이섬, 자라섬이 있습니다.
청평호수만 드라이브 하실려면 청평땜쪽으로 내려가시면 한 바퀴 도는셈이죠 시간은 한시간 좀 더 걸리는 것 같아요. 가면서 휴식도 취하고 사진도 찍고 하면 얼쭈 2시간은 더 걸릴겁니다. 근데 호수 주변이 경사위로 도로와 인접해 주차하기가 초보 운전자 분들은 주위를 요합니다. 날씨 좋은 날 가셔야 됩니다.


지도에서 청평호 주변 노란색 국도를 따라 드라이브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기를 바랍니다.